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케리비안베이 살인예고글" 등 살인예고글 잡혔다.

by s☜§♭® 2023. 8. 6.
반응형

살인예고글 대부분 잡혔다.

최근 7월 24일 서울 구로구 아파트 칼부림 사건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칼부림 사건 사고가 많은 가운데 모방범죄 예고글, 살인예고글이 많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너무 많은 살인예고글에 목록표까지 만들어지는 상황이 왔으며.  아래 목록표로 만들어보았으니 근처에 갈 일이 있으면 각별히 조심하길 바랍니다.

 

 

7월 24일 신림역 신림역 칼부림 사건 이루 같은 장소에서 범행하겠다고 다수의 사람들이 예고 했다 총 10건에 달한다. 이중2명은 협박죄로 입건되었다.
8월 4일 모란역 8월4일 오후 2시30분 인터넷상으로 "모란역 오늘 7시 2명 죽이겠습니다"라고 올린 20대 남성 피의자 A씨는 글 등록 2시간 15분만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서 아르바이트 도중 검거 됐다. 경찰조사에 장난으로 글을 올렸다 고 진술 한것으로 전해졌다.
8월4일 왕십리역 8월 4일 오후12시 4분 ㅇ[브리타임 게시판에 "오늘 16시 왕십리역 다 육여버린다. 더이상 살고싶지 않으면 다 죽여버리고 나도 죽을 것임" 이라는 글이 올라왔고 경찰은 당일 오후5시50분에 20세 남성 민씨를 검거했다. 경찰조사에서 민끼는 장난으로 글을 올렸다고 진술했으나 압송 후 조사 진행 및 신변처리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8월4일 경상북도 경산시 대구대학교 8월4일 오후2시 38분경 대구대학교 에브리타임에 "대구대 롤로노아 조로 삼도류 칼부림 예고한다.다 덤벼라" 라며 칼부림 예고글을 올렸고 2시 44분쯤 신고접수 루 즉시 경찰 3명을 달서구 한 스터디카페에 급파해 20대 남성 용의자를 이날 오후 7시 50분 검거했다. 경찰은 범행동기를 조사한후 신변처리를 결정한다고 발했다.
8월4일 재송역, 센텀시티 8월4일 오후 5시 30분경 인터넷커뮤니티에 오후 7시경 재송역, 센텀시티 쪽 사람들 다 죽이겠다는 글이 올라왔으며, 경찰은 추적을 통해 작성 2시간만에 미성년자10대 남성을 부산광역시 주택에서 검거했다. 보호자를 대동한 경찰 조사에서 피의자는 장난으로 글을 작성했다고 말 한것으로 전해졌다.
8월 6일 의정부역 디시 야구갤러리에 8월4일 오전1시 57분 "내일모래 의정부역 기대해라 이기야"라는 살인 암시글이 올라왔다. 경찰은 의정부대 일대에 지구대 인력과 형사, 지하철경찰등을 투입해 범죄정황을 파악하고 있다. 글 작성자는 당인 오후 4시쯤 20대 남성이 협박죄 혐의 등으로 서울 도봉구 자택에서 검거도ㅒㅆ다. 
8월5일 전국 오락실 일대 디시 사운드 볼텍스 갤러리에 8월 5일 리듬게임 위주로 영업하는 전국각지 오락실을 순회하며 칼부림을 하겠다는 예고글이 올라와 오락실에 경찰이 방문하여 방문자 신원조회 소지품 검사등을 진행했다. 이사건으로 게임플라자와 어뮤즈타운, 어택, CPU,비트연구소,게임디 는 안전을 위해 조기 영업 종료 했으며 그에따른 영업 손실을 경험했다. 대상이된 오락실에서는 강경대을을 예고하고있으며 이후 예고글을 올린 유저는 사과글을 올렸고 안양경찰서에 자수 했다고 한다.
8월5일 미사역 일대 8월4일 오후 2시 30분쯤 인스타그램에 1200만원을 잃어 살 의미가 없다며 칼부림 예고 한명당 100만원 생각하고 미사역 시계탑 앞에서 토요일 12시에 흉기난동을 벌여 12명을 죽일것 이라는 글을 남겼으며 검거된 피의자는 14세 중학생으로 미사역 인근 피씨방에서 검거되었다. 경찰조사에서 픠의자는 장난으로 글을 썻다고 주장했다.
8월 4일 한티역 디시 한석원 갤러리 부매니저인 20대 남성 아냥이 대치동 학원 끝나는 시간에 맞춰 무차별 칼부림을 하겠다는 예고로 본인이 장난이었다고 주장하며 사태가 커지고 수사망이 좁혀오자 급하게 사과 하고 자수 하겠다고 밝혔다.
8월 4일 전라남도 나주시 30대 남성 a씨는 8월4일 낮12시 9분 온라인 커뮤니티에 "점심먹고 식칼들고 나주시 간다"라는 글을 작성하였다. 다음날 경찰은 협박죄 혐의로 피의자를 부산시 자택에서 긴급체포했다. 피의자는 경창조사에서 장난으로 글을 올렸다고 진술했다.
8월 5일 에버랜드 8월 5일, @egarim1001 라는 아이디를 사용중인 트위터 유저가 오전 11시경 "저도 유행에 참여해봅니다" 라면서 오후 3시부터 에버랜드에 보이는대로 사람을 죽이겠다는 글을 트위터에 게시하였다. 해당 트위터 유저는 이후로도 '내가 반성할게 뭐가 있냐'라거나, 자신이 아카라이브 유저임을 밝히고 '어차피 지적장애인이라 솜방망이 처벌이다'라는 등 반성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작성이후 220명의 경찰이 동원되어 에버랜드에서 피의자를 검거 하였고, 실제 에버랜드에 갔던 피의자는 경찰진술에서 "게임에서 알게 된 친구가 자신에게 욕한 것에 화가 나서"라고 진술 하였다. 
8월 5일 혜화역 8월 5일 서울 혜화경찰서는 지난 4일 오전 9시쯤 당근마켓에 5일 오후 3시에서 12시 사이에 혜화역에서 칼부림 하겠다 는 피의자를 5일 자택에서 긴급체포했다. 자택수사결과 흉기는 발견되지 않았고 살인예고 동기등을 수사할 방침이다.
8월 4일 및 6일 충청북도 청주시 30대 남성 A씨는 8월 4일 오후7시15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있는 칼부림 예고 지역목록을 보고 이 목록에 청주시의 특정식당과 도로를 추가로 기재한 뒤 카카오톡 단톡방에 유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글이 빠르게 확산되자 피의자는 112를 통해 자수 의사를 밝히고 충청북도경찰청에 자진 출석했다. 조사과정에서 친구들에게 장난으로 보낸글이 이렇게 퍼질줄 몰랐다고 말했다. 경찰은 협박 글을 SNS에 올린 과정과 동기를 추가 조사한뒤 처벌 할 계획이다.
8월 5~6일 코믹월드 8월 서울 코믹월드가 열리는 킨텍스에서 불특정 다수를 칼로 찌르겠다는 글이 트위터와 디시 바이크 갤러리에 올라왔다. 피의자는 경기도 고양시 20대 직장인 남성으로 경찰에 검거됐다. 경찰의 조사에 피의자는 장난으로 글을 올렸다고 진술 했으며 경찰은 협박 혐의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겠다는 방침이다.
8월 5일 인천 부평구 부평동 로데오거리 인천 경찰은 협박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검거해 조사하고 있다. 이날 피의자는 9시 49분 보배드림에 오늘밤 밤 22시에 여자만 10명 살해하겠다. 는 내용이 담긴 게시글을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검거된 피의자는 경찰조사에서 관심을 받고 싶어 그랬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추가조사를 통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8월 6일 원주역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자신의 이름을 적고 사시미칼을 들고 자해한 피덩이 사진을 게시 후 8월 6일 오후 6시 칼부림 예고를 한뒤 오픈채팅방을 나갔다. 이 사건으로 경찰 120여명이 투입되었으며 5일 밤 11시 강원도 영월군에 거주하는 17세 남성 A군을 협박죄로 검거해 조사하고 있다. 조사과정에서 피의자는 관심 끌고 싶어서 글을 작성했다고 진술했다. 자해모습,흉기,반려동물 채친사진 모두 거짓으로 밝혀졌다.
8월 6일 서면역 인스타그램에 흉기난동 예곡 글을 올린 해군소속 현역 군인 20세 남성 을 8월6일 검거 했다. 조사과정에서 피의자는 술을 먹고 장난으로 올렸다고 진술했다. 피의자는 헌병대에 인계했다.
8월 30일 경기도 광명시 청산중학교 인스타그램에 칼부림 유행아님? 난 8월 30일 철산중학교 칼부림 예고한다. 고 올린 중학교 1학년 13세 여학생A양은 광명시에 자진 출석하도록 하여 검거했다. 조사과정에서 피의자는 채팅중 장난으로 올렸다고 진술했다.
날짜 미상 경기도평택시 평택 시내 칼부림 한다 고 올린 17세 남성은 평택시에서 검거됐다. 그는 친구들을 놀리려고 했다고 진술 한것으로 알려졌다.
날짜미상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도래울 2단지 상가 5일 인스타그램에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도래울 2단지 상가에서 칼부림 하겠다는 글과 15센티 잭나이프 칼 사진을 함께 게시했다. 경찰은 8월 6일 고양시 자택에서 10대 남성 A군을 검거해 조사중이다. 조사과정에서 피의자는 장난으로 글을 올렸다고 진술했다.
날짜 서울시 용산구 소재 고등학교 디시 용산구 고등학교 정문에서 5명을 죽이겠다고 칼부림 예고 글을 작성한 미성년자 10대 남성은 자택에서 5일 7시경 검거됐다.
날짜미상 구미역 8월 4일 오후 10시48분 온라인 커뮤니티에 구미역 칼부림이다 라는 예고를 올렸고 5일 새벽 3시 30분경 고교를 중퇴한 17세 남성을 협박죄로 주거지에서 체포했다.
남짜미상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8월 5일 오전 2시 24분 칼 형상의 사진과 함께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에서 살인을 하겠다는 글을 작성해 충청북도 펜션에서 가족들과 휴가를 보내고 있던 17세 군을 붙잡았다. 조사에서 피의자는 장난으로 글을 올렸다고 진술했다.
날짜미상 서울시 강남구 성형외과 대전경찰청은 20대 남성 A씨를 협박 혐의로 입건해 조사 하고 있다 4일 오후 10시 11분 디시 외모지상주의 갤러리에 강남구 병원에서 칼부림 예고한다 성형외과에서 노란머리 보이면 공격할거니까 피해라 는 글을 올린 혐의다. 경찰조사에서 피의자는 장난삼아 올렸다고 진술했다.
날짜미상 계양역 8월 5일 5시 47분 계양역에서 7시에 20명 이상의 담배피는 일진을 전기톱으로 살해하겠다는 내용의 예고글이 인스타에 올라왔다. 인천경찰서는 6일 오후8시에 자택에서 10대 여성 피의자를 검거해 조사중이다. 
날짜미상 캐리비안베이 8월 5일 6시 31분 인스타에 캐리비안베이 내 모든사람 죽이고 나도 죽겠다 고 글을 작성한 14세 남성은 당인 8시 35분 경찰에 검거됐다. 조사과정에서 피의자는 장난으로 글을 올렸다고 진술했다.

피의자들이 글을 올린 동기

 

 

대부분이 검거 됐으며 검거 후 경찰 조사에서 장난으로, 술을 먹고, 관심받고 싶어서라고 진술했으며 관련 처벌이 이어질 방침이다. 관련 법률이 상당한 만큼 도를 넘어선 장난에 수백의 공권력이 소비되거나 관련 가게들이 영업손실 피해를 받는 등등 손해가 막심한 사건이기 때문에 피의자들을 훈방조치할지 처벌할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관련법률이 상당하고 칼부림 예고글은 진위여부와 상관없이 해악을 가할 것을 통보한 글이기 때문에 협박죄에 해당한다. 절대 장난으로 글을 쓰는 일이 없도록 하자.

관련 법률

  • 형법 제250조(살인, 존속살해) ① 사람을 살해한 자는 사형,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에 처한다
  • 형법 제254조(미수범) 전 4조의 미수범은 처벌한다
  • 형법 제255조(예비, 음모) 제250조와 제253조의 죄를 범할 목적으로 예비 또는 음모한 자는 1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한다.
  • 형법 제283조(협박, 존속협박) ① 사람을 협박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50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에 처한다.
 

대전 대덕구 고등학교 칼부림 사건 용의자 추척중

사건발생 대전 대덕구 고등학교 오늘(4일) 오전 10시 4분경 20~30대 남성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대전 대덕구의 한 고등학교에 침입해 40대 교사를 흉기로 찌른 뒤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침입 방

sumsungpon.shiere001.com

 

 

또 칼부림 "진주 칼부림" 사건

또 칼부림 사건 또 칼부림사건이 생겨났습니다. 며칠사이 벌써 4건이나 발생했는데, 이번엔 진주 아파트 칼부림입니다. 요 며칠사이 많이 흉흉해졌네요 외출 시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진주

sumsungpon.shiere001.com

 

반응형